하이라이트 미리보기

드디어 스톤골렘을 잡는 데 성공했다!

 

설산에 사는 4번째 보스 몬스터 모더(Moder)는 암컷 드래곤이다.

저번에 서버 사람들이랑 모더를 잡았는데, 나는 여러번 죽으니 현타도 오고 일단 그 날 너무 지쳤어서

그냥 시도만 하고 말았다. 아무런 준비 없이 모더 발견 후 바로 소환했더니 사람들도 리트했다.

 

 

이제 5번째 보스 몬스터 야글루스(Yagluth)의 위치도 발견했기 때문에

나도 모더를 잡아야겠다. (뒷북) 모더를 잡아야 주는 수정구슬로 장인의 작업대를 만들어야만

오븐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. 사실 이미 길드 허브에 배치되어 있긴 하지만 그냥 하우징의 문제다.

 

 

요즘 하우징을 좀 열심히 했다.

하우징에는 무엇이 가장 많이 들 것 같은가?

돌? 너도밤나무 목재?

 

둘 다 틀리진 않았지만 가장 많이 드는 것은

두둥

좋은 나무(Fine wood)이다.

 

왜냐고?

아이템 진열대(Item stand)에 좋은 나무가 무진장 들어가기 때문이다...

 


 

각설하고 이 사진이 뭐냐면 새 포탈을 위한 돌집이다.

제대로 된 사진이 없다. 이거의 한 3-4배 너비로 돌 벽을 여러 겹으로 해서 만들었다.

왜냐면 혹시나 골렘이 벽 뿌술까봐...

 

늑대 망토랑 록스 망토는 기본적으로 냉기저항 효과가 있어서 물약 안 만들어도 되어서 넘 좋다. 편해~~~~~~~~~!!

 

 

포탈이 원래 저기 있었는데... (빨간 부분)

보다시피 너무 멀었다.

 

너 왜 포탈 모양으로 만들어놨어 이자식

 

Dogs라고 포탈이 있길래 연결된 거 있냐고 물었는데 없대.. 😢

 

 

사람들은 걍 잘 가던데 나는 보다시피 가는 길에 평원이라 얘도 만나고

 

못생겼어

너무 가팔라서 곡괭이로 찍어 올라가는 게 힘들었다.

 

 

그냥 땅 찍어서 스태미나 회복하면서 달리면 된다는데

저번에도 이렇게 조언 준 것 같지만... 못해 무리

가만히 존재만 하고 있어도 아래로 쭈르륵 흐르는 절벽이라고

(내 점프 레벨이 낮은 것 같기도 함. 여러분 게임에서도 운동하세요. 도끼 찍기 레벨, 뛰기 레벨,, 다 있는 거 아시죠)

 

결국 기존 포탈은 없애고 새 포탈을 모더 옆에 설치했다.

 

 

죽여간다는 기쁨에 몇 컷 찍은 자료 ㅋㅋㅋ

 

그리고 두둥

집 옆에 골렘이 나타나 집을 부수려고 시도했다

그렇겐 안되지... 나는 전에 골렘한테 줘팸당한 기억이 있어서

골렘을 상대할 자신이 없었는데, 이번에 그게 장비탓이었단 걸 여실히 느꼈다.

 

 

전엔 뭔 장비였는지 정확힌 모르겠지만 음식도 한 몫 했고

어쩌면 철 장비도 은 장비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수 있다.

음식이 내가 쓰레기를 먹어서 피가 얼마 없었기 때문에 몇 대 맞고 죽은 것일 수 있다...

 

 

이번에 먹은 건 늑대꼬치구이, 물고기또띠아 피쉬랩, 록스파이

피통이 크니까 걍 골렘한테 맞으면서 곡괭이로 찍었다.

아, 생각해보니 장비도 중요하긴 하네... 음식만으로는 안 되겠다.

장비가 방어력이 높으니 데미지가 별로 없어서 안 아파서 골렘이 아주 시시하게 느껴졌다.

 

 

그래서 골렘을 평원 장비인 흑철장비를 끼고 곡괭이로 잡는 건 정말정말 쉽다.

아주 쉽다. 일케 좃밥일 줄이야 ;;

곡괭이는 은곡괭이라서 이것도 업그레이드 했으면 골렘 걍 집 근처에 출몰하는 어린난쟁이 급이겠는걸?

 

 

와 너무 짜릿하다...

유리 벽 만들 수 있게 된 거 보임???

크리스탈 도끼는 데미지 확인 해봐야겠는걸

 

검색해봤는데 Iron axe 보다도 못하다... 사실 거의 똑같음; 0.5 차이남.

흑철도끼는 60이상이니까 현재 기중 흑철이 최고

그래도 Bronze axe는 40이라서 얘보단 나음

 

근데 위의 데미지는 나무 베는 용일 때!!!

나무 말고 몬스터를 벨 거면 크리스탈 도끼가 더 좋음

여기서 도끼별 데미지 비교가능 (직접 해보셈~~)

 

 

Axes

Axes is a skill and a weapon class in Valheim. Axes are the only type of player weapon that can be used to cut trees. They can also be used against creatures which makes for a slightly worse sword and doesn't have a secondary attack. Higher skill level in

valheim.fandom.com

 

 


 

그래서

두구두구

집에 와서

바로

 

마이 모던 하우스

 

유리 벽 설치!!!

 

햐 기분좋다 ㅎㅎ

골렘 아주 잣밥이구요~~

 


 

이제 집 지하실 자랑 할 것임

 

 

 

여기는 지하실~ 저 네모 안엔 가마솥이 있다.

아늑하쥬?

음 좋아 ㅋㅋㅋ

조금 답답해보이는 것마저 아늑함을 주는 게 매력임

난 저 중국식 후라이팬 같은 게 웃겨... 아주

 

 

골렘 트로피가 증류기처럼 생겨서

주전자 같지 않음?? (동의 안할거면 나가)

 

나름 좀 꾸몄는데 더 꾸밀까 싶으면서도

너무 많이 꾸미면 로딩이 오래 걸려

걍 이정도로 만족~

 

 

여기가 1층이다

별로 안꾸몄음... 허전하다

아이디어를 더 생각해봐야겠다.

 

그리고 저 안쪽에 문을 따라 가면

 

 

요렇게 상자 창고가 있다.

 

 

작업실 느낌을 내 보려고 했다.

창문이 꽤 포인트 ㅎㅎ

숲 뷰 나쁘지 않쥬? 초록초록~

Green Green~

 

 

같은 맥락에서 여긴 부두에서 보이는 맞은편 섬이다.

엄청 허해서 짜증난다

민둥산이야 뭐야

 

 

그래서 배타고 건너편으로 와서 나무를 심었다

 

 

조금 낫다

하지만 저것밖에 안되냐고

왼쪽도 심어야겠다...

참고로 저 우측에 나무 40그루 심은 거,,,

나무 씨앗은 안쓰면 자꾸 쌓이는데

한번 쓰기 시작하면 그렇게 모으기 힘든

재료 중에 하나이다...

BELATED ARTICLES

more